▲ 작은책방 오픈 팜플렛

126번째 넥슨작은책방이 은평구 녹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은석)에서 작은책방 개관식을 하였다.

㈜넥슨(~대표이사 이정현)에서는 수도권 39개, 강원도 10개, 충청도 13개, 경상도 15개, 전라도 22개, 제주도 13개소의 '작은책방'을 지역별로 개관할 수 있도록 후원하였다.

▲ 은평지역 어린이들과 관장 및 관계 직원들

넥슨은 어린이들이 책을 통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에게 독서공간 및 독서를 지원하는 가장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넥슨작은책방'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의 3층에는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지원센터가 있고, 그 옆에는 어린이합창단이 이용하는 교실에 작은 책방을 개조하여 복지관의 담당자들은 치료를 위해 복도에서 대기하는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이 조금 더 편하게 작은 책방에서 책을 보며 휴식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이곳에 개설하게 되었다.

▲ 시공과정 설명과 완공된 책방 설명회

이 공간에는 현재 미술수업과 외국인 한글수업, 합창연습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동식 책상과 의자 등 수납 활용이 잘 운용되도록 작은 책방을 만들었다고 한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합창단원들 10여명과 복지사 선생님들에게 공사 전후의 시공 과정 등을 보여주었으며, 이후에는 어린이들의 비행기만들기 행사 및 다과회를 하였다.

▲ 작은책방 개관식과 복지관 전경

일 시 : 2020. 1. 22.(수) 14:00~15:00

장 소 : 은평구 녹번종합사회복지관

주 관 : ㈜넥슨 - 녹번종합사회복지관

[주(註) : '주식회사 넥슨'은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근무하는 회사이며, 이곳에서는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게임을 만들고 있다.]

-----------------------------

~편집 : 허익배 편집위원

 
최호진 주주통신원  chj1959c@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관련기사 전체보기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