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어린이날 행사

▲ 어린이날 행사포스터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매해 은평구청 광장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해 왔으나 금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확산이 우려되어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2020년 은평구 영유아를 위한 「집콕! 어린이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행사 방법

● 집콕! 뮤직뱅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동영상 4곡

-장구,’호박 따주소‘

-오르프’ 부엌행진곡‘

-오르프 ’위모레스크‘

-난타 ’독도는 우리 땅‘

동영상 시청 후, 집에서의 활동사진을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커뮤니티, 즐거운이야기에 올리면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은평구 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준비한 어린이날 선물을 제공한다.

● 집콕! 체험 활동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놀이 키트를 지원하여 이를 이용한 집콕 활동을 영유아가 본인의 소속 어린이집에 제출하면, 각 원에서 개별적으로 시상을 하는 방법이다.

이와 함께 은평구청장의 어린이날 축하카드를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집콕! 꿈드림 키트 지원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꿈드림 4종세트(줄넘기, 콩나물재배 키트, 놀이 키트, 카네이션 만들기 키트)를 전담하여, 야외활동이 어려운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것을 지원한다.

● 차콕! 자동차극장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와 가족들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갖고자 자동차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선착순 50대에 한해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우리 어린이들을 직접 만날 수 없어 아쉽지만, 온라인으로 준비한 이번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명 : 은평구 어린이를 위한 「집콕! 어린이날 행사」

장 소 :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sttp//www.epmjuccic.co.kr)

대 상 : 은평구 영유아 및 영유아의 가족

방 법 : 온라인 컨텐츠 (~위의 홈페이지 참조)

-------------------------------------------------------

편집 : 허익배 편집위원

최호진 주주통신원  chj1959c@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