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4일 오후 6시, 서울 종로 <문화공간 온>에서 〘초록교육연대〙는 '2020 제1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 정기총회에서 곽찬열 선생이 발언하는 장면

〘초록교육연대〙는 학교의 환경교육을 지향하는 비영리 시민 단체(NPO)로 환경전문가를 비롯해 학생과 학부모, 환경 전문 교수와 교사 등 다양한 환경 운동가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초록교육연대〙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고 인간과 인간이 서로 돕고 나누는 참된 공동체를 실현함으로써 생명과 평화를 중시하고 생태와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는 학교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 〘초록교육연대〙유금자 상임대표가 인사말을 전하는 모습

  〘초록교육연대〙 유금자 상임대표의 인사말을 전하면 다음과 같다.

"2020년 경자년에도 회원님들 모두가 내내 평안하시고 하시는 일이 잘되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19로 연기해 오다 오늘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제가 〘초록교육연대〙 대표를 맡아 왔습니다. 

현재 서울에서는  종교단체가 주관하는 2개의 탈핵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초록교육연대〙도 탈핵 행사에 틈틈이 참여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언론 소비자 주권연대〙를 중심으로 '조선. 동아 아웃'이라는 주제로 조선. 동아일보 앞에서 1인 피케팅 시위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시민단체이면서 비영리단체인 〘초록교육연대〙는 현장 교사들이 주요 회원들이라서 행사에 참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하여 시민단체에 참여하는 회원들 중심으로 모두가 봉사자라는 마음으로 더욱 견고히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초록교육연대〙유금자 상임대표가 축하의 꽃다발를 받는 장면

2020년 제14기 〘초록교육연대〙 자문위원과 운영위원, 그리고 집행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자문위원> 배동인. 이부영. 남궁효. 안승문. 성원기. 이원영. 이요상. 이경숙.

<공동대표> 유금자. 김관철. 이기영. 송윤옥. 김도경.

<사무처장> 맹정영.  <회계감사> 배봉기.  <사업감사> 문상원

<운영위원장>  유금자 

<운영위원>    이기영. 조창원. 박동국. 맹정영. 박흥원. 김경애. 황정민.  

<집행위원장>  유금자.

<사무국> 맹정영. 김정희(임시 사무국장),    <연수국> 황정민. 송윤옥

<교육국> 박흥원. 박혜경. 김은영. 추연석.   <문화국> 이기영. 이경숙.

<대외협력국> 박동국. 장지만. 이원영. 장미영. 곽찬열. 이규.

<편집국> 김경애. 김도경. 김정희.

마지막으로 <문화공간 온> 김정훈 감사가 〘초록교육연대〙의 발전을 기원하며 건배를 제의하였다.

▲ <문화공간 온> 김정훈 감사가 건배를 제의하는 장면

편집 : 하성환 객원편집위원

  

권용동 주주통신원  kownyongdong@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관련기사 전체보기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