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강사 화상 강연 원데이캠프

▲ 행사 안내

가자!
미래로, 새 세계로
그리고 줌으로~

▲ 가자! 미래로, 새 세계로 그리고 줌으로~

코로나19는 온 세상에 큰 인명 피해를 주고, 경제 등에 큰 고난을 주고 있다.
그 가운데 많은 사고(思考), 새로운 방식, 새로운 질서 등을 요구되고 있다.

▲ 줌-유격대 평소 화상 훈련

강의를 주로 하는 어느 지인 4인(장충중 김원배 진로진학 상담 교사, 문학박사 고정욱 작가, 창직학교 맥아더스쿨 정은상 교장, 모바일미술 정병길 스마트화가)도 코로나19 사태 이후 강의가 거의 끊겼다. 이 4인이 어느 계기로 줌(ZOOM)으로 수시 소통을 하며 줌의 다양하고 편리한 점을 이용하여, 화상 강의 방식을 늘려가거나 개선할 수 있었다. 이름하여 줌-유격대의 유격활동이다. ㅎㅎ

▲ 행사 개요 설명

이를 여러 사람에게 전도하자는 제안이 나와, 2020.5.23. 장충중학교에서 '전국 강사 화상 강연 원데이캠프'를 열게 된 것이다.

▲ 박보영토론학교의 박보영 교육학박사의 자기소개

방역 등의 이유로 신청 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하게 되었던 바, 제주를 비롯해 각지 각 분야에서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날 진행은 자기소개, 분반 강의, 학습한 줌을 활용한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졌다.

▲ 열기찬 참여
▲ 간격 점심

10시 정각에 시작한 행사가 5시 넘도록 비교적 자유로운 가운데 밀도 있게 이어졌다. 종료 후, 시간이 짧고, 분반이 되어 다 듣지 못해 아쉽다는 욕심 많은(?) 반응과 함께, 다수가 '아주 유익했다.'는 소감을 남겼다.

▲ 수업 활용 사례 발표

앞으로 이 행사와 같이, 제한된 오프라인 방식과 일정 무한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방식의 소통이 더욱 활성화 것으로 예상된다.

▲ 제주 권유라 코디네이터에게 기념품(모바일그림) 증정
정병길 주주통신원  bgil21@naver.com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