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민주시민>교과를 독립교과로 반영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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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 학교민주시민교육 시급하다
- [칼럼] 보이텔스바흐 합의와 인헌고 사건
- 학교 민주주의를 뿌리내리기 위한 제도적 방안
- 민주시민교육을 이념의 프레임으로 보는 태도를 경계한다
- '민주시민교육'을 학교현장에 뿌리내리자
- 혁신학교운동에 대한 성찰
- ‘민주시민’ 교과를 의무 필수과목으로 가르쳐야 한다
- 핀란드 <민주시민교육>이 우리교육에 주는 시사점
- 영국 <학교민주시민교육>의 시사점
- 미국 <시민교육>이 주는 시사점
- [하성환] ‘민주시민교육’, 늦어도 너무 늦었다
- [하성환] ‘민주시민교육’ 의지 퇴색한 교육부 「2022 교육과정 공청회」 유감
- 혁신학교에서 7개월 생활하기
- ‘민주시민교육’은 교육계 시대정신이다
- 왜 민주시민교육이 절실한가
- 세계 교육개혁의 큰 흐름, ‘민주시민교육’
- ‘민주시민교육’으로 우리 교육을 물갈이해야
- 정대협 ‘윤미향 사태’와 민주시민교육
- ‘민주시민’을 길러내는 ‘민주 학교’ 는 어떻게 구현되는가
하성환 객원편집위원
hsh703@ch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