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 국민대회? 이승만광장이라는곳도 있었던가?

동네 지하철역에서 만난 태극기부대 세력들의 찌라시에 적힌 헛소리

 

밖에 나갔다고 돌아오는 길에 지하철 역 입구에서 한사코 손에 쥐어 주는 신문 [자유일보]는 우리 사회에 많은 문제를 던졌던 전광훈 같은 태극기부대들이 나선 반정부 신문이었다.

온통 <문재인 대통령 하야하라> <문재인 탄핵> <815 국민대회서 끝낸다> <우파총궐기> 등등의 선전구호가 난무하는 신문이었다.

 

이들이 포스터로 보인 찌라시에는 [문재인 탄핵 8.15 국민대회]라는 타이틀 밑에 <광화문 이승만 광장>이란 장소가 표시 되어 있다. 우리나라에 어디에 이승만광장이 있는가? 이승만을 국부라고 모시고 광화문광장을 이승만 광장이라 부르고 싶은 모양이지만, 나는 단연 반대이다.

이승만은 대한민국임시정부에서 대통령으로 할일을 하지 못하고 일본의 지배를 벗어나야 한다는 임시정부의 의지와 달리 미국에만 의존하려하여 자격을 박탈당한 탄핵된 대통령이었다. 그런 사람이 미국에 의지하여 대한민국을 두 도막내는 데에 앞장섰고, 수많은 독립투사들은 압박을 당하고 암살을 당하였으며, 친일파들을 끌어 들여서 정부를 만들므로 해서 친일청산은커녕 친일파 대한민국을 만들어 버린 사람이다. 초대 대통령으로 만족하지 않고 영구집권을 획책하여 두 번씩이나 대통령 자리에서 쫓겨난 부끄러운 대한민국의 역사이다. 그런 사람의 이름으로 광화문 광장을 더럽힐 수는 없는 일이다.

그런데 이승만 광장에서 모인단다. 그러면서 이 찌라시에는 다음과 같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탄핵 사유라고 아홉 가지나 적고 있다. 그것들을 하나하나 똑바로 알아듣도록 반박하여 보겠다.

 

1. 대한민국 해체

대한민국이 해체 되었단다. 그려면 지금 당신은 어느 나라에 살고 있나요? 지금 당신이 살고 있는 곳이 대한민국이 아니라면, 당신들은 엄연한 대한민국의 오늘을 살고 있지 않으므로 이 나라에서 말을 할 자격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고, 대한민국은 조금이라도 힘들고 어려운 서민들을 돕기 위해 날마다 정부는 정부대로, 국회는 국회대로 새로운 나라를 만들어 가고 있다. 그러므로 이미 해체 되어버린 대한민국인데 <<너희들이 왜 거기서 나와!!>> 도무지 믿을 수 없는 내용이다.

2. 안보해체

대한민국의 안보가 해체 되었다고? 지금 우리나라 예산의 몇 %를 국방예산으로 쓰고 있는지나 알고 있는가? 지금 세계에서 국방력이 5위니 6위니 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안보가 해체 되었다고? 세상에 일제때 할아버지가 쓰던 수통을 손자가 다시 쓰게 만들면서 그 많은 국방예산은 어디에다 다 쓰고 할아버지 때 수통을 쓰게 만들었던가? 그런 우리 국군들을 월급은 3,4배로 높이고, 좀 더 편안하게 군생활을 할 수 있게 모든 시설을 늘려주고 있는 우리 국군이 어찌 해체 되었단 말인가? 그런 거짓말로 국민의 눈을 가리려는 못된 생각을 한 너희들이야 말로 해체 되어야 할 세력인 것이다. 명심하여햐 할 것이다.

 

3. 자유체제와 헌법 부정

자유체제의 부정이고 헌법을 부정한다고? 이명박근혜 시절엔 우리나라 자유지수, 기자의 언론 자유순위가 어디에 있었으며,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 아는가? 적어도 10위 이상 상승한 결과는 알고 있는가? 그런 것도 모르면서 아무말이나 믿고 떠드는 사람들과 참석자들이야 말로 모두 진짜로 현재의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우리 나라를 망치려는 세력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4. 경제파탄

우리 경제가 파탄이 났다고? 완전히 미친 소리이다. 지금 전 세계는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활동의 제약 때문에 대부분의 나라들은 경제활동이 멎어서 온 세계의 경제 성장률이 -10%대이하에 이르고 있는 게 현실이다. 지금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이 -3.3%라고 하니까 경제가 파탄이 났다고 떠드는 거짓 선동꾼들이 설치고 있다. 온 세계가 -10%대에 이르고 그들이 하늘처럼 모시고 늘 바라보는 미국은 -32.9%에 이르러서 우리나라의 10배에 이르고 일본도 우리나라의 10배 가까운 마이너스 성장율을 나타내고 있는 것은 아는가?

우리나라 마이너스 성장을 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것은 선진국 32개국중에서 가장 적은 마이너스 성장이어서 OECD 중에서 경제성장률 1등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렇게 선방을 한 우리 경제가 어떻게 경제 파탄이란 말인가?

 

5. 부정선거

참으로 어이 없는 거짓말로 국민을 개돼지 취급하지 말아라. 우리 국민이 그렇게 멍청하고 어리석은 사람들은 아니다. 그런 말을 믿고 따르는 당신들이나 그런 소릴 곧이 곧대로 믿고 따를는지 모르지만 현명한 우리 국민은 이런 어리석은 소리에 귀 기울이기는 커녕 콧방귀도 안 뀐다. 어리석은 소리로 국민은 호도하려 나선 너희들의 그 하찮은 거짓말을 믿을 국민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6. 한미동맹파기. 국제외교 왕따

한미동맹을 파기하고, 국제 외교에서 왕따를 당하고 있다고? 정말 기가 막히고 귀가 막힐 지경이다. 한미동맹이 파기 되었는데도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왜 우리 대통령을 G7회의에 참석하라고 초청을 하고 있으며, 대통령이 직접 전화를 하여서 코로나 검사약품을 보내달라고 구걸을 하였단 말인가? 이렇게 미국과 당당히 맞서서 대등한 관계로 협의하고, 우리 미사일 거리, 무게를 확대하도록 하였으며, 미국과 협의하여 세계의 모든 나라들에게 우리의 k-방역을 알리고 있는 현재 우리가 어찌 한미동맹을 파기한 것이며, 유명희 통상본부장이 WTO 본부장에 도전을 하여 국제적인 경쟁을 벌이고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이런 WTO회장 출마를 못 마땅해 하는 일본이 아니라면 어느 나라도 왕따 하지 않고 있는데, 어찌 국제외교에서 왕따라는 말인가? 지금 유명희 본부장의 당선을 막으려고 하고 왕따 시키려는 나라는 오직 일본 뿐인데, 당신은 일본 사람이란 말인가? 과연 그런가?

 

7. 원전파기

원전 파기가 무어 어떻다고 이유가 되는가? 일본의 원전사고를 못 보았는가? 우선은 전기생산비가 조금 싼 것은 분명하지만, 지금 정지시킨 원전을 완전하고 안전하게 처리하자면 얼마나 오래 걸릴 것이며, 얼마나 많은 돈이 드는 줄은 아는가? 이 처리 비용을 감안한다면 원전의 싼 전기 생산비는 지금 당장만이지 페로해체 비용까지 계산을 한다면 오히려 더 비싸고 위험한 것이라는 사실을 무엇으로 반박 할 것인가? 당연히 원전을 파기하고 이산화탄소가 안 나오는 재생에너지로 바꿔야 한다는 것은 모든 선진국들의 모습이라는 것을 아는지 묻고 싶다.

 

8. 종북굴종

종북 굴종의 정부라는 말을 한다. 지금 우리가 왜 북한에 굴종을 하여야 한다고 하는가? 지금 남과 북은 경제력이나 국방력, 국가 발전의 가능성 등 모두 따져 보아도 전혀 북에게 굴종을 하여야 할 일은 없다. 국방력의 수준이 5:1, 6:1의 수준 차가 나는데 우리가 왜 굴종을 한단 말인가? 적어도 우리는 북과의 차이를 알고 있기에 차분하게 그리고 여유를 가지고 차분하게 대하고 있으며, 아주 하찮은 일에 그들에게 휘둘리거나 일희일비 하지 않고, 진지하게 이끌어 가고 있는 현실인데, 그게 왜 굴종인가? 진정으로 돈 가져다 바치면서 남북 회담을 해보려다 못한 이명박근혜 시절의 남북 관계와는 다르다는 것 정도는 알고 말하라.

 

9. 거짓말정치

누가 누구더러 거짓말을 한다고 하는 것인가? 우리 국민들이 지금도 이명박근혜 시절의 국민으로 아는 것인가? 이제 우리 국민은 깨어 있는 국민이며, 온 세계가 부러워 하는 민주주의의 표본이 되는 촛불시민이다. 개엄령으로 촛불을 끄려 했지만, 겁내지 않고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현한 국민이다. 그리하여 진짜로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이 누구인지를 분명하게 알고 있다. 그러기에 우리 국민은 4.15 총선에서 너희들 미통당을 1/3 수준으로 내몰아 낸 것이다. 너희들이야 말로 거짓말 투성이의 정당이기 때문이며, 우리 국민의 신임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그런 선거 결과가 무엇을 말하는지 진짜 거짓말쟁이가 누구인지나 생각해 보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위에 적은 9가지가 가장 대한민국을 망치려는 악랄한 거짓말이며, 우리 국민을 개돼지로 알고 속이려는 거짓 선동이 아닌가 스스로 생각을 해보기 바란다.

편집 : 김동호 편집위원

김선태 주주통신원  ksuntae@empas.com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