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평생배움 그거 인간의 임무아닌가요?

▲ KBS 온라인 평생교육원 평생배움 비전 선포식평생배움 안내

 

 

 

 

 

 

 

 

KBS 온라인 평생교육원 평생배움 비전 선포식
 
 
 
때 : 2016.06.29.10:00~
 
곳 :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
 
누가 : 온라인평생교육원, 평생교육연구, 실천자 및 전직교육자들

지난 6월 29일 서울시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 5층 심석홀에서 'KBS 온라인 평생교육원 평생배움 비전 선보식'이 열렸다.

'똑똑한 그대여 여지저기 헤매지 말자'란 캐치프레이지를 내건 KBS 온라인미디어평생교육원의 선포식이었다.

최호중 KBS 미디어 평생교육팀장은 "'평생교육'의 실천 방향으로 KBS 미디어에서는 '평생배움'이라는 캐치프레이지를 내걸고 평생교육을 실찬해 나갈 것"이라며 결의와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KBS 온라인미디어평생교육원 소개를 맡은 협력사 관계자는 "KBS 온라인미디어평생교육원은 교육콘텐츠 오픈마켓이면서, 교육포털로서 개방형 입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수요가 빈약해 시장성이 부족하다 하더라도 유익한 강좌등을 공개 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현재 B2C 또는 B2B 방식로 66개사와 협력해 4200여종을 서비스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량훈KBS 미디어 차장은 '중장년 취업아카데미'를 소개했다.

그는 "노동+경제+사회공헌(봉사)이 될 수 있는 일을 하면 가장 이상적인 2기 인생이 되는 것이 아니겠느냐"면서 "중장년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하는데, 공공기업들이 임금피크제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해서 회사내 재취업교육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 KBS 온라인 평생교육원 평생배움 비전 선포식똑똑한 그애여 헤매지마라

이어 "경력 단절로 갈 곳이 없는 슬픔을 겪는 사람들에게 젊은이의 패기와 노년의 경륜을 함께 모아서 새로운 삶을 찾아줄 수 있는 길을 열기 위한 장치이다"며 창의와 인성의 임숙님의 진행으로 '평생배움' 향후 계획과 목표에 대해 브리핑했다. 영상을 통해 소개하면서 평생교육이 진정성과 현실성을 가진 교육활동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KBS 온라인 평생교육원 평생배움 비전 선포식 무엇을 하는가?

이어 '평생배움'선포식을 진행하기 위해 각 분과위원회 위원장을 단상으로 불러 소개했다. 공공예산(이수웅), 학교 소통(신용배), 경진대회(이규성,임선하), 문화예술(최영선), 행복기획(홍선숙), 지역본부(김용국), 홍보협력, 사회공헌(나택주), 복지 환경(신기형), S/W교육(조규정) 등의 위원장의 담당 소감을 간단히 들은 뒤 선포식이 진행됐다.

▲ KBS 온라인 평생교육원 평생배움 비전 선포식각 분과 위원장님들 소개

선포식의 구호인 '가치 있는 인생 2막'을 외치면 모두 함께 '평생배움'을 외치는 것으로 행사를 마감했다.

 

편집: 최홍욱 편집위원

김선태 주주통신원  ksuntae@empas.com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