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예품 부스

공예의 향기가 가득한 “수상한 그녀들의 공예길”은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여성공예인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진행하는 공예마켓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서울여성공예창업소전을 통해 공예인으로서 첫 발을 내디딘 그녀들이 공예길 전시를 통해 ‘작가’로 등용 되는 특별한 자리다. 특색 있는 작품들을 선보이며 시민들과 관광객을 위한 좋은 문화를 만들어 가는 공예의 장이 될것으로 보인다.

안국동 로터리 풍문여자고등학교 정문에서부터 율곡로, 덕성여자고등학교와 덕성여자중학교부근까지 돌담길, 속삭임길, 햇살길 세길로 나뉘어 작가별 부스를 만들어 체험도 하고 판매도 하며 직접 작업하는 것도 보여주면서 마켓을 운영 하고 있다.

▲ 공예품부스 종이 예쁘다

'수상한 그녀'라고 되어있어 의심스럽다는 뜻인 줄 알았으나, 말그대로 '상을 받은 사람들'이라는 의미였다. 생활 소품, 장신구 및 잡화, 문구 및 사무용품등이 전시되고 있다.

서울여성공예창업소전이란 숨어있는 우수 공예인을 발굴 지원하기 위한 연2회 온라인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를 통하여 공예길 무료 참가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 상술도 함께 하기

서울여성공예대전이란 여성공예인과 사업화를 연계한 국내 유일의 공예+창업 연1회공모전을 하고 있다. 특전으로는 서울특별시장상 수여, 공예디자인 중심의 여성창업플라자 입주 우대(동상 이상), 서울여성공예페어 개최시, 작품전시 및 판매기회제공 온·오프 판로 지원 등이다.

                                      ▲ 마술도 공예길에 한몫

운영기간 : 2017년 4월15일부터 10월15일까지 주말 (혹서기 제외)

참여작가 : 서울여성공예창업소전 입선자

장 소 : 종로구 율곡로 3길 3호선 안국역 1번출구 풍문여고 입구

편집 : 안지애 편집위원

최호진 주주통신원  chj1959c@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