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평화협정행동연대(준)는 지난 6월 6일부터 6월 24일까지 평화마라토너 강명구와 함께하는 <사드철회! 평화협정! 평화마라톤, 제주강정에서 광화문광장까지> 행사를 주최하여 전국에서 사드철회와 평화협정 바람을 불러일으켰으며, 6월 27일엔 <한미정상회담에 즈음한 평화를 사랑하는 제 시민단체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대통령과 트럼프대통령. 그리고 국민에게 드리는 글과 성명을 발표하여 한미정상회담의 방향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가칭) 평화협정행동연대 준비위원회의 네번째 회의 안내입니다

1. 날짜: 2017. 7. 12(수) 오후 6:30~
2. 장소: 서울시의회 별관 8층 (820호)

평화협정행동연대 준비위원회 4차 회의를 개최합니다. 지난 3차 회의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우리 연대가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출범을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7월 4일, 북측에 의해 발표된 대륙간 탄도미사일 성공 소식으로 인해 한반도 정세가 또다시 한치 앞을 내다볼수 없는 예측불허의 상황으로 내몰렸습니다.

그럼에도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에 베를린에서 역대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평화협정 체결'을 언급했습니다.

이제는 정말 평화협정이 중차대한 이슈이며, 절실해지는 시점입니다.

한반도의 잠정적 평화가 아닌,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의 중간 교두보라 할 수 있는 평화협정 체결을 위해 평화를 갈망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젠 손에 손을 잡고 거리로 뛰쳐나와야 할 때입니다. 

평화협정 체결, 남북을 살리는 그 중차대한 일을 평화를 사랑하고 갈망하시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속에 함께 진행해나갈수 있게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17. 7. 7
(가칭) 평화협정행동연대 준비위원회
공동준비위원장 : 여인철, 양건모, 이기묘, 정연진, 조항원

 

퍈집 : 김미경 편집위원

여인철 주주통신원  ymogyang@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관련기사 전체보기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