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갈현1동(동장 안경식)에서는 주민자율조직인 ‘갈현동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갈사모)’이 주관이 되어 2018년 열네번째 행사를 개최하였다.

갈곡리 어린이공원의 쓰레기 문제를 처리해결하고 그곳에 어린이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문화행사로 시작된 ’갈곡리 마을문화축제‘는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모든 주민이 함께 하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주민자율적 자치 행사이다. 
▲ 이모저모 축제장

갈현1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조현구)가 추진위의 중추적 역할을 해주었고, 특히 자매결연 지역(협약체결 2015년 10월 28일)인 강원도 횡성군 강림면(면장 이백호)에서는 주민자치위원(위원장 김광수), 대통합위원, 기관단체장, 관계공무원이 참석하여 '회다지소리팀 초청공연'과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어주었다.

▲ 축제장 스케치

- 식전공연 및 행사 내용

식전 공연으로는 사물놀이, 기타공연, 어르신 한국무용, 청소년댄스1(태극아이들), 줌바댄스, 청소년합창단, 청소년댄스2(에너자이주) 이중창 등이 공연되었다.

이어진 행사로는 국민의례와 내빈소개, 그리고 개회선언후 2부행사로 품바초청공연 국악, 어린이 발레공연, 가야금연주 , 하모니카연주에 이어 주요내빈과 주민이 합석하여 '25m김밥말기 및 시식하기'를 함께 하였다.

▲ 축제장 스케치
 

또한, 제10회 갈곡리 어린이 그림그리기 수상자를 선발하여 상장을 수여하였는데,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유치부

최우수상 : 조서연

우수상 : 정주희, 양원정

장려상 : 박한별, 김시예, 이채원

- 초등부

최우수상 : 정진수

우수상 : 김나연, 정주연, 최은준

장려상 : 김효선, 나연서, 우신영, 양효진. 김윤찬

 

일 시 : 2018년 10월9일 (화) 10:00~16:00

장 소 : 갈곡리 어린이공원(주민센터 옆)

주 최 : 갈곡리마을문화축제 추진위원회

------------------------------------------------

편집 ; 허익배 객원편집위원

 

최호진 주주통신원  chj1959c@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