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7일 야탑광장 아베규탄집회

8월7일 야탑광장 
<아베 규탄 발언>

일본은 우리민족에게 왜구로 침략을 많이 했던 참 나쁜나라입니다. 
임진왜란이나 일제식민치하 등 여러 힘든 역사적 굴절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본은 우리 철천지원수입니다. 

근데 일본의 누가 철천지원수냐?
바로 아베정권 같은자들입니다. 
아베의 조상은 전범들이고 아베정권은 전범들의 핏줄을 이어받은 군국주의자들입니다. 
다시 전쟁하기를 원하고 동북아에서 패권을 장악할려는 속심을 늘 품고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과 중국이 팽팽한 무역전쟁을 하고 있고 북미간에도 여러가지 줄다리기를 통해 한반도에서 균형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남북간에도 이명박근혜정부때는 힘들다가 촛불로 평화를 옹호하는 문재인정부가 들어서서는 대화와 소통이 이루어지고 민족이 살길인 평화와 통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여기서 일본은 설 자리를 잃고 계속 밀리게 되는거죠. 
그래서 일본은 한국을 찔르는 겁니다. 
미국, 중국은 건들일 수가 없고 더더구나  북한도 어쩔수없으니
만만한 한국을 건드리는거죠. 

그럼 왜 한국이 만만하냐?
일본이 패망하고 식민지에서 해방되었는데 전후 독일처럼 일본이 정리되질않고 애매하게 우리민족이 둘로 갈라져 남쪽에는 미군정이 들어서서 통치하며 항일독립군들 대신 친일했던 사람들을 다시 등용시켜 일본에 기생하며 기득권을 누렸던자들이 반공이나 빨갱이, 종북몰이로 민주화를 누르며 정권을 쥐락펴락했던 역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속에서 일본은 여러 나쁜 협정을 맺고 심지어 종군위안부나 강제징용등은 아예 사죄조차 안하고 있는거지요. 

한반도에 평화가 정착해가고 한국에는 촛불로 높은의식의 민주주의가 뿌리내리자 위기의식을 느낀 일본은 친일세력들이 다시 서도록 지난 나쁜협정을 빌미로 경제부터 한국을 찌르고 타켓삼아 밀리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것입니다. 

상황이 이런데 일본과 내밀한 군사정보를 주고받을수는 없죠
군국주의로, 다시 전쟁으로, 활로를 뚫을려는 의도를 숨기지않는 아베정권과 지난 박근혜국정농단때 맺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은 반드시 이 참에 파기해야하며 지난 시기 잘못된 협정도 바로잡아야 합니다. 

상황을 직시하는것, 우리 국민은 똘똘 뭉쳐 일본아베를 반대하고, 미국 중국 러시아등 주변 열강들 사이에서 중심을 잘 잡고 특히 같은민족인 북한과 평화와 상생, 협력의 기운을 높여 나가는 것이 민족의 살길입니다. 

“역사왜곡  경제침략 평화를 위협하는 아베를 규탄한다”

편집 : 객원편집위원 김혜성(cherljuk13@nate.com)

임인출 시민통신원  chool2231@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