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구로구 교통안전공단구로검사소에서는 여성운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자가정비교실을 마련하여 2014년부터 매년 4기(상. 하반기 각 2기) 운영하고 있다.

여성운전자가 증가함에 따라 여성들이 직접 자동차를 점검하고 유사시 응급조치를 할 수 있도록 자동차 자가정비교실 여성운전자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자가정비교실은 교통안전공단 구로 자동차검사소(오류2동 소재)에서 진행한다. 1기는 5월 매주 금요일 4회에 걸쳐 진행하고, 2기는 6월 매주 목요일에 4회에 걸쳐 진행한다. 1기는 여성운전자를 위한 특별반이고, 2기는 남녀 구분 없이 모집한다. 비용은 무료다. 강의내용은 자동차 일상점검과 응급조치, 교통사고예방과 대처요령, 친환경 경제운전법 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자동차기본지식에 대해 배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현재 2016년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구로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수당 약 20명 내외로 이달말까지 모집한다. 참여 신청은 구로구청 자동차관리과로 전화(02-860-3218) 또는 이메일(lesn0623@guro.go.kr)로 하면 된다. 하반기는 9월과 10월에 실시할 예정으로 8월에 모집신청을 받는다.

현재 특별히 여성 운전자를 위하여 자가정비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자치구는 구로구, 영등포구, 용산구, 은평구, 구로구, 중랑구이고 지방에서는 부산 수영구, 울산 동구 등이 있다. 다른 구로 더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사진 : 구로구청 제공(사진 게재 허용)

편집 : 박효삼 편집위원

권용동 주주통신원  kownyongdong@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