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디아스포라 중립정신 공동체

Wikipidia 출처
Wikipidia 출처

 

INNK-World는 한국의 시민들과 세계 각지에 흩어져 사는 코리안 디아스포라들이 하나의 중립정신공동체를 이루고, 이를 통해 한반도의 중립화와 세계 평화를 이루는데 기여 하자는 코리안 드림(Korean Dream)입니다.

INNK-World의 꿈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한반도의 영구 중립화: INNK-World는 한반도가 모든 제한에서 자유로워지고, 중립국이 되어 영구적인 평화를 가져오는 것을 꿈꿉니다. 이를 통해 한반도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고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둘째, 코리안 디아스포라들의 자긍심 고취: INNK-World는 생존과 자유와 안정을 위하여 지구촌 각지에 나가 살고 있는 재외동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중립국 코리아를 지지하여 만들게 되는 정신공동체를 건설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코리안 디아스포라들이 제각기 서있는 곳에서 삶의 희망을 보여주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셋째, 세계 평화와 인류 공영의 실현: INNK-World는 홍익인간의 모습을 하고 이 세상 사람들에게 나타나서 희망을 가져다 주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세계 평화와 인류 공영의 실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INNK-World의 역할

현재 남북한의 관계는 외세의 영향으로 적대국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남북한의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재외동포와 외국인 지지자들의 힘이 필요합니다.

재외동포들은 세계 각지에 흩어져 살고 있기 때문에 사회·문화·정서·정치·경제적 차이가 많습니다. 따라서 INNK-World는 이러한 차이를 이해하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역할을 합니다.

외국인 지지자들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남북한의 관계에 대해 상당한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INNK-World는 외국인 지지자들과 협력하여 남북한의 통일에 대한 국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INNK-World의 실천 방안

INNK-World는 세계 각지에 흩어져 사는 코리안 디아스포라들이 하나의 중립정신공동체를 이루고, 이를 통해 한반도의 영구 중립국화와 세계 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합니다.

  1. 한반도 중립화의 당위성, 가능성, 효능에 대한 정보 공유 

 INNK-World는 홈페이지, SNS, 언론 등을 통해 한반도 중립화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재외동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세미나, 토론회, 교육 등을 개최합니다.

  • 재외동포들에게 한반도 중립화의 필요성, 중요성을 알리고, 한반도 중립화 운동에 참여하도록 유도
  • 국제사회의 협력을 이끌어내고, 한반도 중립화 실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도록 촉구

2. INNK 국제연대의 노력과 가치를 공유하고 이해하기 위한 교육과 소통 강화

INNK-World는 INNK의 정신과 가치를 공유하고 이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 INNK의 정신과 가치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INNK의 정신과 가치를 알리는 홍보 및 캠페인
  • INNK의 정신과 가치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 마련

이를 통해 INNK-World의 회원들이 INNK의 정신과 가치를 이해하고 공유하여, 하나의 중립정신공동체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3. 각국의 문화와 가치를 존중하고 이해하기 위한 노력

INNK-World는 세계 각국에 흩어져 사는 코리안 디아스포라들이 하나의 중립정신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서는 각국의 문화와 가치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 각국의 문화와 가치에 대한 연구 및 교육
  • 각국의 문화와 가치를 존중하는 활동

이를 통해 INNK-World의 회원들이 서로의 문화와 가치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하나의 공동체로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4. 갈등이 발생할 경우 중재와 조정 역할을 수행

INNK-World는 세계 평화와 화합을 이루기 위해서는 갈등이 발생할 경우 이를 중재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 갈등 예방 및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갈등이 발생할 경우 중재 및 조정 역할 수행

이를 통해 INNK-World는 세계 평화와 화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5. 구성 국가 확대

INNK-World는 한반도와 재외동포들이 많이 사는 나라들, 즉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호주,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을 구성 국가로 포함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세계 각지에 흩어져 사는 코리안 디아스포라들이 하나의 중립정신 공동체로 발전해 나가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6. 한반도 중립화의 꿈 소개

INNK-World는 한반도 중립화의 꿈을 세계 각지에 사는 재외동포들에게 소개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한반도 중립화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지지하는 재외동포들의 목소리를 모으고자 합니다.

7. 재일동포 지원

INNK-World는 남한도 북한도 일본도 나의 조국, 내고향이라고 부르지 못하고 살아가는 재일동포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재일동포들이 한반도 중립화의 꿈을 품고, 자랑스러운 코리안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8. 인구 규모

재외동포들의 인구 규모는 약 800만 명으로 추산되며, 이는 중립국스위스의 인구와 비슷합니다. 재미있는 우연의 일치입니다. INNK-World는 이러한 인구 규모를 바탕으로, 세계 평화와 화합에 기여할 수 있는 중립코리아 국제연대로 성장해 나가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김반아 생명모성연구소 소장, INNK 국제의장

 

 

김반아 객원편집위원  vanakim777@gmail.com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관련기사 전체보기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