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기기 이해 증진 및 보조기기센터 사업에 대한 홍보 활성화와 장애인 인식개선에 기여

사진 출처 :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사진 출처 :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원장 강운규)이 7월 21일부터 8월 4일까지 보조기기 사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보조기기 사용 저변 확대를 위해 '2023년 중앙 보조기기센터 희망드림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하였다. 개인 45명, 팀 10팀(25명)이 지원하였고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20명이 선발되었다.

보조기기는 장애인, 노인 등의 신체적·정신적 기능을 향상·보완하고 일상 활동의 편의를 돕기 위해 사용하는 각종 기계·기구·장비로서 보조기기법 따라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것을 말한다.

홍보 컨텐츠 제작단은 중앙 및 지역보조기기센터 사업을 홍보하고, 보조기기 정보 제공용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제작한다.

취재•기자단은 보조기기 관련 기사나 중앙 및 지역보조기기센터 사업에 관한 기사를 작성하며 릴레이 캠페인단 부문은 보조기기 정책 및 서비스 보조기기 인식 제고에 관한 릴레이 캠페인 활동을 한다.

이번 3기에서는 3가지 활동 중 자유롭게 선택하며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희망드림 서포터즈단에게는 위촉장, 기념선물, 소정의 활동비 등이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국립재활원장상, 중앙보조기기센터장상 등 시상과 함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중앙보조기기센터 : https://www.knat.go.kr/knw/index.php

편집 : 김미경 편집위원

김동호 주주  difficulty1@naver.com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