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되면서 예전에 메인 화면에 있던 여러 메뉴들이 사라졌습니다. 그 중 <한겨레:온 소개>, <나도 한마디>, <사이트 맵>, <한겨레 온에 글 올리는 방법>, <필진 글 보기>, <공지사항>등을 찾을 수 없을 겁니다. 이 메뉴는 메인페이지를 좀 더 깔끔하게 보이도록 'PC 버전' 메인페이지 뒤에 넣어 놓았습니다.  

1. 이 모든 메뉴는 메인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메뉴(석삼자)막대를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메뉴막대를 클릭하면 뜨는 창입니다. 

2. <한겨레온 소식>을 눌러 보시면  리모델링된 새 사이트에서 글 올리는 요령이 올라와 있습니다.

 

3. <필진 글보기>를  클릭하시면 한겨레온에서 활동하고 계신 필진들의 전체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나도 한마디>는 편집위원의 검토를 거치지 않고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코너입니다. 맨 아래로 가면 '글쓰기' 단추가 있습니다. 먼저 로그인하셔야 글쓰기 탭이 보입니다. 클릭하시고  글 쓰시면 됩니다.  글 쓰시기 전에 공지사항 중 '<한겨레:온> 자유게시판 ‘나도 한마디’ 운영원칙' 꼭 읽어주세요.
운영원칙 글  :
https://www.hanion.co.kr/bbs/view.html?idxno=304&sc_category=

모바일 화면에서는 하단 PC버전을 클릭하셔서 PC버전으로 바꾼 후 로그인 하시고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5. <한겨레:온>소개 및 오른쪽에 있는 탭을 클릭하시면 예전 사이트 상단에 있던 소개글이 나옵니다.

6. <한겨레온 사이트 맵>은 아래 그림처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코너의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7. <공지사항>은 메뉴막대를 클릭하시면 나오는 화면 오른쪽에 있습니다. 로그인해야 보실 수 있습니다. 

 

8. 스마트폰 모바일 버전에서도 역시 비슷합니다. 우선 <필진 글보기>는 메인페이지 맨 위 오른쪽 '필진'을 클릭하면 나옵니다. <한겨레:온>소개는 '매체소개'를 클릭하면 나옵니다. 상단 세번째 줄에 보면 <공지사항>1차 섹션(나도 한 기자 , 우리는 주주다 등)이 나옵니다. 맨 위 왼쪽 메뉴막대를 클릭하면 <한겨레:온> 소개, 공지사항, 1차 섹션이 나옵니다. 1차 섹션을 클릭하면 1차 섹션 전체 기사와 2차섹션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9. 참고 사항 : 메뉴막대를 클릭하면 보이는 <내 스크랩 기사>는 로그인해야 나옵니다. <공지사항>은 로그인해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나도 한마디>는 피씨버전으로 가서 로그인해야  쓸 수 있습니다. 

김미경 편집위원  mkyoung60@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키워드

#기사작성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