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일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 앞마당에서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ABSOULT(앱 솔루트) 에코스트리트 아트를 선보이고 있다.

▲ ABSOULT AIRLITE가 열리고 있다.

앱솔루트는 창의성을 통해 긍정적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진취적인 브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이 주어 모두가 위대한 일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더 포용적이고 더 즐거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도록 연구정진하고 있다. 

▲ .햇빛으로 음이온을 생성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친환경 특수 페인트.

이번 프로젝트는 앱솔루트 병에 친환경 페인트를 이용하여 국내 대기오염문제를 주제로 하였으며 "예술을 통해 함께 하면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다"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ABSOLUT ECO STREET ART’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바(XEVA)와 함께 완성했다.

▲ 친환경 색채로 그림이 완성된 병

작품 속 그래피티는 점차 소멸되어가는 도시의 색을 표현했으며, 그래피티 위의 각 패턴들은 작가의 시그니처 스타일로서 점.선.면 기법을 이용해 다양한 도시의 이미지를 반추상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제바 작가는 이러한 각 요소들을 볼드하게 그려냄으로서 숨 쉬는 도시의 강렬한 인상을 전달하고 있다.

▲ 색체로 그림을 그려서 미세먼지를 완화해 보자는데 의의가 있다..

‘숨 쉬는 도시 속 우리는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살아가는 현대인, 그리고 인간이다’라는 메시지를 담아낸 이번 작품은 오염된 공기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작은 위로와 함께 새로운 희망을 선사 하고 있다.

▲ 공병에 색채로 그림을 그려보고 있다.

햇빛으로 음이온을 생성해 미세먼지를 제거하여 친환경 특수 페인트로 완성한 그래피티 조형물, 앱솔루트 애코 스트리트 아트 앱솔루트는 친환경 특수 페인트 '에어리이트를 국내 최초로 사용하여 조형물을 완성 했다. 이는 국내 공기오염 개선을 위한 앱솔루트와 에어라이트의 첫 걸음이다. 그 시작을 이곳 '앱솔루트 에코 스트리트 아트에서 느껴볼 수 있다.

▲ 의견들을 붙치는 공간이다.

편집 : 김태평 편집위원

권용동 주주통신원  kownyongdong@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