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관내에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동네방네 소식을 전합니다.

~ 3월 21일 고척2동 자원봉사 캠프(~이부영 캠프장)에서는 2019년 1월부터 3월까지 생일을 맞은 저소득 어르신들께 생일상을 대접하였다. 자원봉사협력단(~공희창 단장)이 세곡 경로당 어르신들을 점심식사에 초청해 이웃 간의 정을 나눴다,

또한, 같은 동의 지역사회 보장협의체(~오훈 위원장)가 주관하고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구로구지회 미용천사봉사단(~김재숙 단장)이 후원한 미용봉사도 있었다. 미용천사단 20여명이 독거어르신,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차오름 태권도장(~김성용 관장)에 다니는 어린이들이 기부한 라면박스를 미용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께 전달하였다. 아울러 새학년을 맞은 관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행운목 화분만들기 행사'도 가졌다.

~3월 7일 개봉3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오택춘 위원장)는 '효사랑 경로잔치'를 개웅산 생활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개봉 라이온스클럽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해 따뜻한 식사 대접을 받았다. 이어진 뒷풀이에서는 사물놀이, 색스폰연주, 민요합창 등의 공연도 이어졌다.

~ 이 밖에도, 구로2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박재임 위원장) 주관으로 진행된 봉사활동에서도 겉절이 김치를 담아 한부모가정, 독거어르신 등의 저소득가정에 전달하였다. 이렇게 구로구의 각 동마다 봉사단체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고척2동 미용천사단 봉사단원들이 독거/저소득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미용 봉사활동을 하고있다.

 

 

편집 : 허익배 객원편집위원

권용동 주주통신원  kownyongdong@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