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대의 시작 ‘촛불혁명’의 발전, 완성을 위하여!

[촛불혁명완성책불연대] 창립대회 및 『촛불혁명 시민의 함성』 2쇄 출판기념행사’가 6.1.토. 오후 2시~5:30. 서울시의원회관((서울시청서소문별관내) 2층 제1대회의실에서 열립니다. 유정희 서울시의원과 <촛불혁명완성책불연대>(공동대표 정영훈, 안승문, 조형식, 정호천, 윤병성)가 공동 주최 합니다.

 박원순시장, 유정희의원 등의 축사와 유수한 분들의 격려가 예정 되어 있습니다. 또한, 서울의 소리 방송 백은종기자가 진행하는 유튜브가 생중계하는 토크콘서트, 노래하는 환경운동가 이기영교수 새 음반 ‘광야’와, 동학실천시민행동 풍물팀의 공연, [촛불혁명 시민의 함성]의 시인, 가객, 연주자 등의 시낭송, 노래, 연주, 스피치 등으로 행사가 이루어 집니다. (프로그램 별첨) 

 <촛불혁명완성책불연대>에서는 창립에 즈음하여 뜻있는 모든 분들을 회원(후원회원 포함), 임원이나 위원, 고문, 자문 등으로 모신다고 합니다.

 창립선언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촛불혁명완성책불연대> 창립 선언문

우리는 위대한 촛불혁명으로 수구정권을 물리치고, 마침내 새로운 민주공화국시대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우리의 촛불혁명은 단지 한 대통령의 퇴진이 아니라, 동학혁명기로부터 백여년간 이루지 못한 수구적폐 세력 청산과 민주 정의 평등 평화 체제 공고화 시대의 시작을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요즘, 경제적 어려움과 미진한 점들이 있는 정세를 틈타, 친일부역과 종미, 반민족 반민주 독재와 부정, 국민 학살의 후예 수구적폐 세력들이 준동하며 촛불혁명의 전진과 완성을 무산 시키려는 데 대해 분노를 느낍니다.

위대한 촛불혁명의 압축판, 촛불시민 수백명의 생생한 마음을 나타낸 유일한 책 [촛불혁명 시민의 함성]을 출판 보급하고, <촛불완성책불연대>를 통해 촛불혁명의 완성을 위한 일을 도모하는 우리로서는 더 큰 사명감을 느낍니다.

우리는 이제 [촛불~함성]책을 정신적, 경제적 기반으로 한 <촛불혁명완성책불연대>를 구성하여 촛불혁명의 계승 발전, 완성을 위한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책불"은 백기완선생께서 우리 책 출판기념회에 보낸 축하 메세지와 영상에서 "촛불혁명으로 다 못한 일을 '책불혁명'으로 완성해 가야 한다" 말씀 하신데서 붙여졌습니다.

[촛불~함성] 셋째마당에 있는 촛불혁명의 의미, 계승발전 정신, 과제, 비젼 등이 이 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만큼 촛불혁명의 계승 발전, 완성을 위해 할 일이 많습니다.

우리는 <촛불혁명완성책불연대>를 튼실하게 구성하고, 다른 시민단체, 단위들과 연대하여 정치, 사회, 교육 등 모든 면에서 가능한대로 새롭게 촛불혁명 지속발전, 완성을 위한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촛불혁명, 시민의 함성』의 보급을 기반으로 <촛불혁명완성책불연대>가 우리 사회에 만연한 수구와 적폐를 청산하며, 항구적 민주 정의 평등 평화 번영 지향 정부와 체제를 구축하는 한 동력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손에 손 잡고 열배, 백배 촛불혁명의 열매를 맺을 수 있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을 국내외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그리고 부문별, 직능별로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역량과 객관적 현실정세 등에 기초하여 중요성과 시급성에 따라 우선 순위를 정하고, 일반 시민 또는 국민이 쉽게 대중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며 적합한 방식으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촛불혁명, 시민의 함성』 의 보급운동에 힘쓰겠습니다. 촛불혁명정신(민주, 정의, 평등, 평화, 통일) 지향 인간과 사회, 정부 체제 구축을 위한 형성 교육 연구, 기고, 토론회, 포럼, 시정 및 정책 반영 운동, 반촛불 적폐세력에 대한 성명 발표, 고소, 고발, 집회, 시위 등을 전개하겠습니다. 촛불혁명 관련 자료(주요 책자, 외신기사, 논문 등)를 수집, 축적, 책자를 발간하여 촛불혁명의 유네스코 등재 운동을 하고, 노벨평화상 근거자료 제출에도 참여할 것입니다.

이에 [촛불혁명 시민의 함성]기반, <촛불혁명완성책불연대>의 창립을 선언하는 바입니다.

                              2019. 6.1.

                         촛불혁명완성책불연대 일동

편집 : 김동호 편집위원

정영훈 주주통신원  jyhkjmn@naver.com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