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한겨레 새 모바일 앱'으로 기사를 봅니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아래 기사를 클릭합니다. 

기사가 잘 뜹니다.  

기사 아래 '관련기사'도 문제없이 잘 클릭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예전 앱으로 기사를 봐도 문제가 없습니다. 구글에 노출되는 한겨레 기사인 경우 '한겨레 새 앱으로 바꾸시겠습니까'를 클릭하지 않으면 예전 앱으로 기사가 뜹니다. 구글에 뜬 아래 동그라미 한겨레 기사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기사가 뜹니다. 

 

기사 아래 '관련기사'를 클릭하면 문제없이 잘 들어갑니다.  

' 많이 본 기사'도 마찬가지로 잘 들어갑니다. 
 

위 기사 본문 아래로 쭉 내려가면 광고와 함께 번갈아 가며 나오는 기사가 있습니다. 빨간 동그라미  기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기사 아래 관련기사, 연재기사, 많이 본 기사 모두 잘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관련기사가 안 들어가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한겨레 새 모바일 앱'에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예전 앱 기사와 마찬가지로 '한겨레 새 모바일 앱'에서도 어떤 기사 본문 아래로 쭉 내려가면 광고와 함께 번갈아 뜨는 기사가 있습니다. 빨간 동그라미 기사를 클릭합니다. 

기사 아래 관련기사와 연재기사, 많이 본 기사 목록이 뜹니다만... 클릭 되지 않습니다.   

 

위 기사에서만 특정한 일이 아닙니다. '한겨레 새 모바일 앱'에 기사 본문 아래 광고사이사이 나오는 기사들은 모두 똑같이 관련기사와 연재기사, 많이 본 기사가 클릭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위 기사의 주소는  https://haniboy.hani.co.kr/article/1103070.html 입니다. 이 주소를 클릭해보십시요. 스마트폰으로 보아도, 피씨로 보아도 관련기사 등이 클릭 되지 않습니다.  시급한 점검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편집 : 김미경 편집위원

김미경 편집위원  mkyoung60@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관련기사 전체보기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