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린' 정문
카페 '린' 정문

 

은평구 갈현1동에서 주민자치위원회, 마을계획단, 다문화모임인 이주민단체에서 활동하던 이주민여성들과 (전)갈현캠프장 김선희가 모여, 은평구 녹번동83-25에 외식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WINNER CHEF'(유지상 총괄대표)의 배려로 5개국 다문화 이주민이 협업으로 '카페 린'을 창업하였다.

현재 입주단체는 '팔뚝초밥, 곱구나 곱창, 덥고, 승미네 밥상, 이태리 삼촌, 뉴욕함박' 등 모두 6개 업체인데, 창업 3개월 동안 지원을 받고 창업해서 나가는 청년키움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청년 외식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수제 '차'들로 만들어져 진열된 제품
수제 '차'들로 만들어져 진열된 제품

 

특별히 다문화가족의 '카페 린'은 1년간 영업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이는 위너셰프의 배려때문이다. (카페 '린(隣)'이라는 말은 ‘이웃’이라는 한자어에서 만들어진 것이다.)

다섯 개 나라(=중국 ,몽골, 베트남, 일본, 한국) 관계자들이 시간과 날짜를 정하여 돌아가면서 근무를 하고, 대표는 베트남 여성이 맡고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는 직접 만든 차와 쿠키 등을 예쁘게 포장도 하고, 직접 판매도 하는 열성적인 모습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건물 내 이웃의 다른 업종의 매장 내부
건물 내 이웃의 다른 업종의 매장 내부

이 곳에서 판매하는 대표적인 커피는 2천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운영하고 있다.

(청년키움식당 위너 셰프 서울 은평점에서는 2021년 5월부터 영업을 시작하면서 아래와 같이 참가 팀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 : 외식 창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 2년만에 백화점 등 8개 점포 창업(2018년도 3월 도전 팀)

-창업3개월만에 월매출 130만원 (2020년 5월 도전 팀)

-보증금 0원 , 임대료 0원, 영업수익은 참가 팀에게 전액지원

-실전창업 인큐베이팅 창업교육 지원 (~푸드스쿨, 숟가락 탐험대, 외식창업과정, 음식인문학, 음식인문학교육현장 교육)

 '카페 린'의 근무자들
 '카페 린'의 근무자들

영업시간

(점심) 11:30~15:00  /(저녁) 17:00~21:00   [일요일은 휴무]

~ 건물100평 , 홀, 45평, 주방 5개, 좌석수 104석

~ 연락처 02-353-1279

================

편집 : 허익배 편집위원, 양성숙 편집위원

최호진 주주통신원  chj1959c@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