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22일, 소설(小雪)입니다.
그러나, 님의 사진에는 한하고 붙잡고 싶은 ‘석촌호수의 늦가을’이 명징하게 잘 드러나 있습니다. 영락없이 오지호의 ‘풍경’입니다. 즉, 흐린 하늘과 부드러운 회색톤, 황토색 계열의 단풍, 호수 주변의 고요한 빛 등은 한국적 인상주의 화풍의 거장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물론 짧지만, 감각적이고 신선한 시어가 도드라집니다. 무엇인가를 드러내기보다 ‘암시’와 ‘여백’으로 감정을 증폭하는 마력이 인상적입니다.
특히 풍경의 시적 이미지, 즉 「색–빛–소녀–호수」를 1연(1~4행)으로 하고, 5행을 단일 연으로 시 속의 ‘소녀’가 독자에게 말을 거는 순간으로 구성한 점이 돋보입니다.
그러나, 님의 사진에는 한하고 붙잡고 싶은 ‘석촌호수의 늦가을’이 명징하게 잘 드러나 있습니다. 영락없이 오지호의 ‘풍경’입니다. 즉, 흐린 하늘과 부드러운 회색톤, 황토색 계열의 단풍, 호수 주변의 고요한 빛 등은 한국적 인상주의 화풍의 거장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물론 짧지만, 감각적이고 신선한 시어가 도드라집니다. 무엇인가를 드러내기보다 ‘암시’와 ‘여백’으로 감정을 증폭하는 마력이 인상적입니다.
특히 풍경의 시적 이미지, 즉 「색–빛–소녀–호수」를 1연(1~4행)으로 하고, 5행을 단일 연으로 시 속의 ‘소녀’가 독자에게 말을 거는 순간으로 구성한 점이 돋보입니다.
앞으로도 님의 멀티 언어 예술을 종종 만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