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정 쉬즈웰 craft 공방을 찾아서!

 

 

항구도시 인천
인천 명소 차이나타운
짜장면 박물관 건너편에 자리 잡고 있는 쉬즈웰 craft 공방

 

 

한창 어린아이들이 옹기종기 모여 컵, 접시 등 도자기 바탕에 그림들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습니다.
아이들 표정은 무척 밝습니다. 자신들이 매만지고 그려지는 그림들이 어떠한 모습으로 탄생 될까 하는 기대감으로 매우 신기한 표정들입니다.

 

 

도예가요, 데코페인팅 전문작가 조현정님이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아주 우연이었답니다. 서른두 살 땐가 딸아이가 다니는 유치원에 갔습니다. 유치원에서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고 있었습니다. 조현정님 자신도 그림그리기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여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데코페인팅 작가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이곳 「쉬즈웰 Craft」이 자리 잡고 있는 곳은 인천의 명소 차이나타운입니다. 내국인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구경 왔다가 진열된 작품들을 보고 즉석 만들기 체험(?)에 빠져든다고 합니다.

 

 

바탕은 백토이지만 유액을 입혀 건조 시킨 컵, 쟁반, 접시 등 식생활 용품들이 가스 가마에서 구워져 나옵니다. 가끔은 멋진 구두, 브로치, 장신구 등 색다른 작품들도 제작되어 나옵니다.

 

 

그동안 인천시 관광기념품점, 공예품 대전공모전을 비롯하여 청주국제공예공모전, 전국 공예품 공모전 등에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수많은 상은 그의 작품 수준을 짐작케 해줍니다.

조현정님은 자신의 일에 신념을 갖고 취미, 흥미를 넘어 이 분야에서 내면의 창작력을 마음껏 발휘해보고 싶다고 합니다.

서울 평창동 소재 서울시 무형문화재 채화칠장 김환경 작가 공방에서 옻칠의 채색화 분야를 공부하기도 하는 등 전통공예와 접목을 통해 저변 확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편집 : 심창식 편집위원

이칠용 주주통신원  kcaa0887@hanmail.net

한겨레신문 주주 되기
한겨레:온 필진 되기
한겨레:온에 기사 올리는 요령

관련기사 전체보기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