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9> '전교 어린이 다모임'에서 '어린이 생활 규정'을 만들어갔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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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학여행에 얽힌 이야기들
- 수학여행지 선정과 일정도 ‘어린이다모임'을 통하여 추진하다
- 학교 민주화는 교육 3주체가 학교라는 솥을 균등한 힘으로 떠받쳐 학교 자치를 이룰 때 맛있는 음식을 조리해 낼 수 있어.
- 혁신학교는 제왕적 교장의 힘을 빼고 교육 3주체가 주체로 서야
- 새롭게 더듬어 세워가는 서울형 혁신학교 교육비전
- 수업(授業)인가 학습(學習)인가? 혁신학교와 '배움의 공동체'
- 9단계 교육과정에 의하여 운영되는 양평 조현초
- 혁신학교, 굳어 있는 학교들 뒤흔들 진앙지 역할 기대
- 학부모들을 교육의 주체로 세우기 위한 혁신학교의 노력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11>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교육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12> 혁신학교 교육의 상과 비전을 세우기 위한 분석 2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13> 새로운 시대의 교육을 위하여 북유럽에서 배운다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14> 서울형 혁신학교의 규정, 정신, 상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15> 혁신 신은초의 교육 비전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16> 혁신 신은초의 교육 방향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17> 교육과정 운영의 방향과 원칙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28> 교사가 모든 걸 알아야 교육이 이루어지는 건 아니다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31> 아는 것 만큼 보이고, 보이는 것 만큼 사랑하게 된다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32> 이제는 <노동>도 학교에서 교육이 되어야
- <김광철의 혁신학교 이야기 34> 학부모와 어린이가 주도한 '환경의 날' 캠페인
김광철 주주통신원
kkc0828@hanmail.net